티스토리 뷰
베트남은 한국인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 여행지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다시 활기를 띠면서 베트남을 찾는 한국인의 수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한국인은 왜 베트남 여행을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높은 가성비와 합리적인 물가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베트남은 비교적 저렴한 물가에 속한다. 항공권부터 숙박, 음식, 관광까지 전반적인 여행 비용이 다른 나라에 비해 적게 들어간다. 한국보다 낮은 물가는 호텔과 리조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 여행지로 손색없다. 다낭, 냐짱, 호찌민 등 유명한 여행지의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비교적 저렴한 금액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은 베트남 여행의 큰 장점이다.
2. 다채로운 관광 명소와 액티비티
베트남은 다채로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로 여행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다양한 여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다낭의 미케비치와 바나힐, 하롱베이의 환상적인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 호이안의 고풍스러운 옛 거리 등은 많은 여행객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여행지다. 뿐만 아니라 스쿠버다이빙, 서핑,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은 여행객에게 큰 인기를 얻는 부분이다.
3.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음식
베트남 음식을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친숙한 맛 때문이다. 쌀국수, 베트남식 바게트 샌드위치(반미), 숯불고기 쌀국수(분짜), 월남쌈 등은 한국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인데 현지는 더욱 신선한 재료와 정통 레시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콤하고 개운한 국물 요리 또한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음식 가격이 저렴해서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인들은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4. 직항을 이용하는 짧은 비행시간
한국에서 베트남 주요 도시까지의 비행시간은 평균 4~5시간 정도 소요되는 비교적 짧은 거리다. 직항 노선이 많아 여행 일정 잡기가 수월하다. 인천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제주 등에서도 베트남 직항 항공편이 운항되면서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저비용 항공사 노선이 많아지는 부분도 부담 없는 베트남 여행에 도움이 된다.
5. 무비자와 자유로운 여행 환경
한국인 여행객들은 베트남에 45일간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다. 별도의 비자 발급 절차 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는 점도 베트남 여행객이 많아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베트남 내 관광 인프라도 점점 좋아지면서 편리한 여행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고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있는 호텔과 식당이 많아 여행객들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6. 한류의 영향과 친근한 환경
베트남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은 나라다. K-드라마, K-팝, 한국 음식 등이 베트남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한국인 여행객들을 친근하게 대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베트남 현지 식당에서 한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한국어를 배우는 현지인들이 많아지면서 한국어 소통도 쉬운 편이다. 이러한 한류의 영향과 친근한 분위기는 한국인이 베트남 여행을 선호하게 된 이유 중 하나다.
7.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지
베트남은 휴양, 문화, 음식,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여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여행지다. 휴양지로 인기가 많은 해변 도시는 다낭, 냐짱, 푸꾸옥이다. 반면 하노이나 호찌민 같은 대도시는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색다른 환경을 제공한다. 배낭여행부터 럭셔리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까지 여행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부분이 베트남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