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여행객이 끊이지 않는 더할나위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다. 하지만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 어디를 가도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 마련이다. 한적하고 색다른 제주를 경험하고 싶은데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는 없을까? 번잡함을 피해 조용한 힐링을 원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제주도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 다섯 곳을 소개한다. 제주도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수월봉과 차귀해안
제주의 서쪽 끝자락에 바람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수월봉을 만날 수 있다. 오르막이 완만하여 가볍게 오를 수 있는데 정상에서는 차귀해안과 함께 넓게 펼쳐진 제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해질녘이면 붉은빛으로 물든 하늘과 함께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좋은 명소다.
물영아리오름
제주에서도 비교적 덜 알려진 물영아리오름은 원시림과 신비로운 습지가 어우러진 곳이다. 오름 정상 분화구에는 작은 습지가 형성되어 있어 독특한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녹음이 짙고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이 물들어 사계절 모두 색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등산로가 비교적 잘 정비되어 있어 가벼운 트레킹으로도 좋다.
금능으뜸원해변
협재해수욕장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반면, 바로 옆에 위치한 금능으뜸원해변은 비교적 한산하다. 해변 주변으로는 분위기 좋은 카페와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숨은 맛집들이 많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조용한 곳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신천목장
대부분의 관광객이 서쪽의 제주목장을 많이 찾는 반면, 동쪽에 위치한 신천목장은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탁 트인 초원 위로 말과 소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는 모습은 마치 영화 속 장면처럼 아름답다. 특히 이른 아침의 안개가 살짝 낀 목장의 풍경은 더욱 신비롭다. 인생 샷을 남길 좋은 포토존이 많다.
협재
월정리 해변은 제주의 대표적인 카페 거리로 유명한 카페들이 많이 몰려있지만 붐비지 않고 조용한 숨은 카페를 찾는다면 협재해변 근처에 가보자. 프랑스풍의 정통 크루아상을 맛볼 수 있는 ‘숨비페이스트리’ 는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협재해변을 바라보며 한적한 브런치 타임을 보내기에 훌륭한 곳이다.
어멍이랑흑돼지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별미는 바로 흑돼지다. 하지만 많이 알려진 흑돼지 거리보다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숨은 맛집을 방문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어멍이랑흑돼지’가 제주 토박이들이 추천하는 식당이다. 신선한 제주산 흑돼지 사용하는데 흑돼지 구이와 전골이 이 집의 인기 메뉴다.
돔베낭골
돔베낭골은 서귀포시 호근동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채로인데 관광객이 많지 않는 숨은 명소다. 해안 절벽과 제주의 푸른 바다를 바라 보며 걷는 산책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산책로로 불리운다. 해안가를 따라 만들어진 데크와 돌길을 걷고 있으면 자연의 경이로움에 빠져들고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다.